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파주 나눔농장-겨울에도 따뜻한 동물 체험 농장

by 이니웍스 2022. 2. 16.

나눔농장 입구

거대한 비닐하우스 속 귀여운 동물들

파주의 나눔 농장에는 농촌이나 목장 등에서 볼 수 있는 동물들이 있는 곳입니다. 큰 동물들도 몇 마리 있지만 소나 큰 돼지 같은 그런 동물들은 아니고 어른 양이나 당나귀들은 있습니다. 작은 동물들에게 먹이도 주고 직접 만져볼 수 있고요. 강아지를 데리고 함께 돌아다닐 수 있는 곳입니다.
아직 추운 겨울이니까 이게 제일 중요하죠. 실내가 춥지 않습니다! 내부에 난방이 되기 때문에 춥지는 않아요. 중간중간 난로도 배치되어 있습니다.

나눔농장 가격표나눔농장 식물 체험 안내

입장료는 얼마인가요?

입장료는 어른, 아이 동일하게 7,000원입니다. 개인당 7,000원을 지불하면 먹이 체험할 수 있는 먹이를 바구니에 담아주십니다.

혹시 체험을 더 하고 싶으시면 추가 구매도 가능하신데요. 추가 구매할 때는

  • 세트로 구매 : 2,000원
  • 개별로 구매 : 1,000원

그리고 송아지나, 어린양, 염소에게 젖병에 담은 먹이를 줄 수 있습니다.

  • 송아지 : 3,000원 (평일 2,000원)
  • 염소, 양: 2,000원 (평일 1,000원)

둘 다 평일에는 천 원씩 할인이니 참고하세요.

나눔 농장에는 어떤 동물이 있나요?

나눔농장 아기토끼나눔농장 보어염소

입구에서 가끔 아기 토끼가 반갑게 맞아주는데 작은 입을 오물거리고 있으면 너무 귀여워요. 그리고 보어 염소나 작은 양이 있는데 식탐이 대단합니다. 당근을 하도 받아먹어서 그런가 가끔은 건초를 쳐다도 안 봐요^^

나눔농장 병아리나눔농장 아기오리

작은 병아리나 메추리도 볼 수 있고 귀여운 오리들도 있습니다.

나눔농장 토끼떼나눔농장 기니피그

아이들이 제일 좋아하는 토끼와 기니피그도 많이 있어요.
다른 농물 체험장에는 가끔 바닥을 시멘트나 보도블록으로 해놓는 경우가 있는데 땅을 파는
습성을 가진 프레리도그나 토끼 같은 경우에는 좋은 환경이 아니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나눔 농장은 바닥이 모두 흙으로 되어있어 열심히 땅을 파면서 지내고 있었습니다.
사장님께서 동물에 대한 이해도가 높으신 분이 아닐까 싶네요 ^^

나눔농장 다람쥐집나눔농장 다람쥐

저 우리 안에는 줄무늬가 귀여운 다람쥐가 해바라기 씨를 열심히 받아먹고 있습니다.
너무 귀엽죠?

나눔농장 금붕어나눔농장 거북이

금붕어들과 철갑상어랑 우렁이가 살고 있어요. 물고기용 먹이도 있으니 뿌려주시면 됩니다.
제법 큰 거북이들도 있는데 저희 아이는 물 위에서 쉬고 있는 거북이들을 다시 물에 넣어주더라고요...
자기들도 좀 쉬려고 나왔는데 참내...

나눔농장 개구리나눔농장 왕달팽이

다른 아이들도 그렇겠지만 아이들은 편견이 없죠. 그래서 어른들이 징그럽다고 생각하는 것도 잘 만지거나 관찰하곤 하죠. 저희 아이의 경우에는 개구리를 좋아해서 개구리의 엉덩이 있는 데를 살짝 건드려 뛰어가는 것을 즐기는 듯합니다;;
저랑 와이프는 생긴 것만 봐도 움츠려 드는데 아이들은 참 신기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거대한 달팽이도 있는데 아마 식용 달팽이인 듯합니다. 저것도 군소처럼 물에 데치면 쪼그라들까?
그런 게 궁금하네요;;;

 

나눔농장 새들나눔농장 햄스터

작은 새들도 있습니다. 저런 알록달록한 새들과 오리, 거위, 메추리, 닭, 칠면조도 있고 귀여운 햄스터들도 있습니다.
햄스터가 귀엽긴 한데 가끔 아이들이 귀엽다고 햄스터를 손에 들고 있는 걸 보면 불안 불안하더라고요.

나눔농장 포니나눔농장 양

나눔 농장 입구에서 쭉 들어가서 비닐하우스 밖으로 나가면 큰 동물들이 좀 있습니다.
작은 말과 큰 양도 있고 다 큰 염소랑 칠면조 거위가 있습니다. 하나같이 사람 손을 타서 그런지 온순하더라고요.

나눔농장 송아지나눔농장 오리

그리고 젖먹이기 체험의 주인공 송아지도 있고 오리도 있으니 실내 말고 밖에도 꼭 나가보세요.

나눔농장 모래놀이장나눔농장 해먹나눔농장 지게

그리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모래놀이장이 있어서 잠시 흙 만지면서 놀게 두고 옆 벤치에서 부모님들은 잠시 쉬실 수 있습니다. 해먹도 있으니 아이 그네도 좀 태워주시고요.
왠지 모르겠지만 지게가 있는데 지게도 한번 시켜주세요 ^^

저는 이상하게 나이가 들수록 동물원, 아쿠아리움이 너무 재밌더라고요. 다른 분들도 그러신지는 모르겠지만 어릴 때 보던 것과 뭔가 새로운 재미가 느껴진다고 할까요?
아이 때문에 가긴 했지만 먹이 체험은 주로 제가 하고 있습니다ㅋ

 

나눔 농장의 위치는?

파주 나눔 농장은 파주 출판단지에서 조금 들어가면 나오는데 어디에서 가시느냐에 따라 좀 불편하실 수 있어요.
저희는 원래 다른 길로 가다가 처음으로 은평구에서 제2자유로를 타고 갔는데 가는 길에 포트홀이 너무 많고 도로 상태도 많이 안 좋더라고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길은 좀 나아요.

주소: 경기 파주시 산남로 6 나눔 농장

근처에 파주 아웃렛이 있긴 하지만 식당이 변변치 않아서 다른 곳에서 식사를 해결하셔야
하는 게 조금 문제일 수 있긴 한데 다음에 근처 한정식 맛집 포스팅도 하나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애들이랑 놀 때 놀더라도 배고프면 애들한테 좋은 소리 못해주니깐요 ^^

댓글2